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도쿄- 신주쿠의 야경, 밤 놀이 문화, 쇼핑

by 7시에 말자씨는 2023. 2. 11.
728x90

일본을 여행을 계획할 때마다 늘 제쳐놓았던 곳이 도쿄다. 메가시티들이 갖는 번잡함이 싫어서이기도 하지만 서울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선입견도 있었다.
하지만 올해는 초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 일본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며 결코 잠들지 않는다는 도시 도쿄에 가보려고 한다. 한 달쯤 머무르며 도쿄의 구석구석을 찾아보면 좋겠지만 우선은 3박 4일 정도로 신주쿠를 먼저 둘러볼 계획이다. 신주쿠가 어떤 곳이고 어떻게 갈 것인지 어디를 갈 것인지 인터넷으로 먼저 구경하고 눈으로 보고 느끼고 올 것이다.

다음은 검색으로 먼저 떠나는 신주쿠 여행이다. 도시 야경, 야간놀이 문화와 쇼핑, 신주쿠 교엔등, 신주쿠 여행에서 결코 놓칠 수 없는 것들을 소개한다.

신주쿠역은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기차역이라는 별명을 지닌 곳답게 JR 야마노테이션을 포함한 12개 노선이 통과하는 지상, 지하 열차망과 여러 지방에서 도쿄로 유입되는 많은 고속버스 편이 있으며 플랫폼이 36개, 출구가 200여개나 되는 대규모 역이다.

역안과 근처에 수천 개에 달하는 쇼핑몰이 있어서 역에서 어느 방향으로 나가도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폭넓은 쇼핑 옵션이 있다. 뿐만 아니라 도심 속 오아시스라는 신주쿠 교엔, 네온 조명으로 빛나는 야경이 유명하고, 활발한 밤놀이 문화
역시 신주쿠를 찾는 이유이다.

신주쿠의 야경과 야간 놀이 문화

이세탄 및 다카시야마, 게이오, 오다큐와 같은 주요 백화점은 모두 신주쿠에 플래그십 매장을 두고 있고 역 앞에도 기노쿠니야 서점 및 도큐핸즈, 빅 카메라, 요도바시, 라비 등의 유명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핑크빛 불빛과 야간 놀이 문화 역시 빠질 수 없는 신주쿠의 매력인데 도쿄에서 가장 화려한 파티장은 가부키초이다. 밤 새 놀다가 늦은 아침에 한두 시간 정도 깊이 자고 일어나는 동네라고 보는 것이 정확하고 그 때문에 다소 지저분한 평판을 얻은 것도 사실이지만 젊은이나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필수 관광지이다. 총 4,000여 곳의 술집과 식당, 클럽, 편의점이 있고 로봇 레스토랑과 거대한 고질라, 사무라이 박물관, 테르메유 욕탕, 골든 가이, 하나조노 신사는 물론 코리아타운까지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반면, 신주쿠 남쪽에는 고층 건물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도청이다. 밤 11시까지 무료입장 가능한 전망대에서 보는 시내 전경은 말 그대로 일품이다.


신주쿠 교엔

매일 수백만 명이 오가는 번잡한 강철과 콘크리트 도시 한가운데 신주쿠 교엔은 마치 천국 같은 곳이다. 이 정원을 마지막으로 "전용" 정원으로 누려본 히로히토(1901~1989) 천황은 장례식마저 이곳에서 특장으로 치를 만큼 이 정원을 아꼈다고 한다.

수많은 꽃과 세심하게 가꾼 나무, 전통을 고수한 일본식 정원과 대만식 정자, 프랑스의 격식과 영국의 조경 스타일까지 혼합해 선보이는 온실 정원은 스트레스에 지친 도심 주민을 위해 쾌적하고 평화로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공원 입구에서 일어와 영어로 쓰여진 신주쿠 교엔 팸플릿과 지도 하나 챙겨 공원의 대표 명소들을 빠짐없이 돌아보자.


신주쿠 교엔 (신주쿠 중앙공원 아님) 여행 정보


접근: - 도쿄 메트로 마루노우치선 신주쿠교엔 마에역에서 도보로 5분
-야마노테선이나 게이오선, 오다큐선등 신주쿠역 남쪽 출구에서도 도보 10분 정도

입장 가능한 게이트: 신주쿠 게이트 : 신주쿠 교엔마에역에서 접근할때
오키도 게이트 ; 북동쪽에서 접근할 때
센다가야 게이트 ; 남쪽에서 접근할 때
입장료: 유료 -성인 500엔
-고등학생/65세 이상 250엔
- 초등, 중학생 이하 무료

신주쿠교엔 영업시간 : -10월 1일 ~ 3월 14일 09:00 ~ 16:00
-3월 15일 ~ 9월 30일 09:00 ~ 17:30
-7월 1일 ~ 8월 20일 09:00 ~ 18:30
(계절에 따라 영업시간 변동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티켓 : -키오스크에서 구매(입구 한편에 있음) 현금,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함
티켓에 QR코드가 있어서 게이트 스캐너에 갖다 대면 문이 열림
-교통 카드가 있으면 별도 티켓 구매할 필요 없이 찍고 들어 가면 됨.(요금은 동일)

물품 보관 : - 공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물품 보관소가 있음.
- 20인치 캐리어 하나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 사이즈
- 이용비용 : 500엔 동전 현금만 가능 (카드 불가)
- 키를 가지고 다녀야 함

화장실: 신주쿠교엔 입구와 공원 중간 곳곳에 위치

대표적인 명소 :영국식 풍경정원, 프랑스식 정형정원, 일본정원 (+키유고료테이)

영국식 풍경정원: 정원 중앙이 드넓은 평평한 잔디밭으로 되어 있어 돗자리를 깔고 쉬거나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인공적인 프랑스식 정원과는 대조적으로 자연을 고스란히 가져온 것이 특징이다.. 영국식 정원 앞에는 2012년에 현대식으로 세워진 대온실이 있으며 다양한 열대, 아열대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프랑스식 정형정원: 마치 베르사유 궁전의 정원을 연상시키는 네모나게 가꾸어져 있으며 좌우 대칭도 잘 살아있어 평면기하적인 정원이란 평가를 받는 곳이다.
정원의 중앙에는 커다란 장미 화단이 있어 5~65~6월쯤에 방문하면 환상적인 장미에 취할 수 있다.

일본 정원 : 연못을 중심으로 지형을 살려서 사계절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자연경관은 그대로 살리고 인간의 이상향을 추구하는 요소를 배치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했다고 한다. 일본정원에서 이어지는 호수 위에는 고풍스러운 분위기 뿜어내는 건축물이 있는데 키유 고료테이이다. 고료테이는 1927년 일왕의 혼인을 기념해 대만 거주 일본인 유지들이 조영해 공원에 헌납한 건물이라고 한다.

신주쿠에 대해 알아보다 보니 하루라도 빨리 가보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
직접 가서 느끼고 오는 신주쿠는 찾아본 정보와는 어떻게 다른지 다녀와서 꼭 후기로 남겨봐야겠다.











댓글